피자 월드컵을 우승한 이진형 셰프의 피자집: 핏제리아오

일상/맛집 탐방

피자 월드컵을 우승한 이진형 셰프의 피자집: 핏제리아오

코고는 곰돌이 2022. 3. 31. 07:15
반응형

구독하고 있는 '승우아빠' 채널에서 이진형 셰프님한테 피자를 배우는 영상을 보게 되었다. 이진형 셰프님은 프로그램 '강식당'에서 강핏자를 도와주신 분이기도 하다. 곧바로 핏제리아'오 방문을 계획하게 되었다. 현재 매장이 총 5개 정도 있는 것으로 확인했는데 혜화 대학로에 있는 본점을 방문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이 빨간 문이 핏제리아'오인 줄 알고 들어갔는데 1층은 중식당이다. 반갑게 맞아주시는 직원분께 죄송했다..

 

조금만 더 옆으로 가면 이진형 셰프님이 피자 월드컵에서 1위를 했다는 간판을 볼 수 있다. 사진 왼쪽에 보이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노란 화덕을 볼 수 있는데 '승우아빠' 유튜브에서 본 바로 그 화덕이다. 크고 노란 것이 하나의 큰 예술 작품을 보는 것 같기도 하다. 

 

핏제리아'오는 브레이크 타임이 따로 없다. 일요일 오후 3시에 방문했는데 점심 때가 지난 애매한 시간이라 기다리지는 않았다. 그래도 거의 모든 테이블이 꽉 차 있었다. 점심 시간에 웨이팅 없이 먹으려면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01

핏제리아'오 메뉴판이다. 파스타도 있지만 피자 메뉴만 찍었다. 피자 메뉴가 정말 다양한데 '승우아빠'가 시식한 마르게리따 부팔라와 빠따떼에뷰르스텔을 주문했다.

 

'마르게리따 부팔라'로 가장 대표적인 나폴리 피자이다. 피자 위에 올라가 있는 풀은 바질이다. 기대를 하고 먹었음에도 맛있었다. 토마토 소스는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도우가 정말 쫄깃했다.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맛있는 피자였다.

'빠따떼에뷰르스텔'이다. 감자튀김, 치즈, 소시지로 구성된 피자이다. 심지어 토마토 소스도 안 들어가 있어서 어린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다. 치즈는 모짜렐라 치즈와 프로볼로네 치즈를 사용했다고 한다. 치즈 맛을 구분하지는 못했지만 피자가 맛있다는 것은 확실히 알 수 있었다. 감자튀김도 맛있었지만 특히 소시지가 맛있었다.  

 

 

※ 총평

오늘의 방문에서는 탄산 음료에 탄산이 조금 부족해서 아쉬웠던 것 말고는 훌륭했다. 혜화 대학로에 위치한 것을 고려했을 때 가격이 비싼 편도 아닌 것 같다. 다음에 방문하면 강식당에 나왔다는 피자를 먹어보고 싶다. 

반응형